사회공헌뉴스

현대모비스, 장애아동 가족 초청해 1박2일 여행

강원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81 10.28 17:01

현대모비스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아동을 둔 가족들을 초청해 1박2일 가울여행 기회를 제공했다고 25일 밝혔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애아동에게는 전동식 휠체어 등 맞춤형 이동보조기구를 함께 전달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 롯데리조트에 장애아동과 가족 포함 50여명을 초청하는 '장애아동 가족여행'을 실시했다.

속초시 장사항 어촌체험마을과 양양군에 있는 낙산사를 둘러보는 이번 여행에는 현대모비스 임직원 25명도 참가해 이들의 이동 편의를 돕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장애아동 가족여행은 현대모비스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부터 실시돼 올해로 6번째를 맞이했다. 

현대모비스는 장애아동 가정에 단순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맞춤형 이동보조기기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연간 150여대에 육박하는 이동보조기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동반자'를 주제로 '무브(Move)'로 불리는 핵심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중 '이지무브는(Easy Move)'는 신체활동이 어려운 장애아동의 이동 편의성을 높여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