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뉴스

현대엘리엇호텔리조트 1년간 노인복지 사회공헌 '훈훈'

강원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5,742 2020.08.04 09:12

평창의 현대엘리엇호텔리조트가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건강식을 대접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노인복지 사회공헌활동을 1년간(월 기준) 진행해 온 선행이 알려져 훈훈함을 주고 있다.

특히 대형호텔리조트들의 노인복지분야 사회공헌활동이 매우 저조하다는 점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현대엘리엇호텔리조트는 30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차항1·2리 어르신 40여명과 진부면 하누리노인복지센터 어르신 10여명을 초청해 건강식으로 준비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신인 어르신이 없어 생신상을 차리지 않았지만 그동안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는 생신상을 차려 드렸다.

홀몸 어르신들과 자식들의 왕래가 적은 어르신들의 눈가를 촉촉히 적셔왔던 프로그램이다.

평창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 계층의 안전을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경로당·복지회관의 노인관련 시설을 지난 20일부터 운영 재개하면서 어르신 초청 행사가 진행됐다.

하누리노인복지센터의 주관으로 개인 소독과 발열 확인 과정도 거쳤다.

박병대(80) 차항1리 노인회장은 "코로나로 인해서 경로당이 문을 닫아 동네 사람들과의 왕래가 뜸해져 걱정도 되고 그랬는데 오늘 이렇게 다함께 모여 식사를 하게 되니 오랜만에 얼굴을 보게 돼 반갑고 좋았다"며 "이런 기회가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흐뭇해 했다.

위혜인 현대엘리엇호텔리조트 대표는 "지난해 3월 영업을 시작하면서 하누리노인복지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매월 한 차례씩 점심과 생신상을 차려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