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뉴스

원주시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강원도 최초

강원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4,373 2021.04.14 15:04

강원도 최초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식이 14일 원주시청에서 열렸다.

원주시에 따르면 원창묵 시장과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복지TV강원방송 이창혁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원주지역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 공동투자를 통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터를 만드는 개념이다. 장애인 고용에 대한 국가책임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원주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 제정·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상반기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공단에서 지원금을 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원주시는 3억원 상당의 토지를 제공한다. 복지TV강원방송은 7억원을 출자해 ㈜행복드림(가칭)을 설립한다.
 
㈜행복드림은 IT분야(웹 접근성·홈페이지 제작·교육 사업 등), 장애인 복합여행 분야, 콜센터 등에서 60여 명의 지역 중증장애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겠다"며 "장애인에게 최상의 복지인 일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