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뉴스

AK플라자, 원주 보건소에 1000만원 후원

강원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4,422 2021.04.20 14:26

AK플라자는 원주점이 지난 19일 코로나19 예방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원주시 보건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원주시청 7층 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유성렬 AK플라자 원주점장과 원창묵 원주시장이 참석했다. 후원 금액은 1000만원으로 원주점이 지난해 5월 지역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정부·지자체 방역 지침에 동참하고자 영업을 중단한 것에 따른 손실보상금 중 일부로 알려졌다.

원주점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지역 내 유일한 백화점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관공서 및 지역사회단체와 협력에 나서고 있다.

원주점은 지난 2월 '카톨릭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신학기를 맞아 지역 내 소외 계층 어린이들의 학업에 도움이 되도록 도서교환권을 지원했다. 또 3월에는 '원주 밥상 공동체'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해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준비해 나눠주기도 했고 '원주 전통시장 연합회'를 통해 영세 상인들에게 기름 120세트를 기부했다. 이밖에 같은 달 '원주시설공단'이 진행하는 '거리 정화 캠페인'에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참석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원주지역 소상공인 브랜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지원하고 있다. 원주점은 지역에서 영업 중인 영세 브랜드를 대상으로 백화점 고객에 소개하기 위해 지난해 4층에 'POP IN AK' 코너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