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뉴스

레고랜드코리아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며 성장하겠다

강원도사회공헌정보센터 0 2,295 2022.05.09 17:16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

강원도 춘천에 들어선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춘천 레고랜드) 필로일(Phil Royle) 사장은 5일 어린이날 개장을 앞두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레고랜드 코리아가 개장하기까지 성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은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2020년부터 춘천 레고랜드 개발 상무로 재임하고서 지난 4월 1일 사장으로 취임한 그는 또 "가족 지향적이고 가족 친화적인 테마파크이자 글로벌 테마파크로서 어린이와 가족에게 기쁨과 행복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 지역 상생을 위해 강원도, 춘천시와 함께하는 사업은.

▲ 저희 모기업인 멀린 엔터테인먼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춘천 레고랜드는 개장과 더불어 강원도, 춘천시 등 지자체와 협의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활동을 다각도에서 검토할 예정이다. 현재는 개장에 집중하는 시점이다. 우선 채용과 관련 인턴십과 정규직 모두 강원도민을 우선하여 채용하고 있다.

-- 레고랜드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 세계적으로 다른 나라의 레고랜드를 가면, 연간 방문객이 약 150만∼300만명에 달한다. 한국의 경우 이제 개장하는 시점인 만큼 앞으로 점차 이 수치에 근접해갈 것으로 예상한다. 지역주민 고용효과 부분에서는 저희 리조트 내에서만 약 1천여개 이상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하며 채용 외에도 개장 이후 운영과정에서 지역 농수산물 구매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업체와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한다. 이밖에 식음료 보급을 위해 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기반 외주 서비스 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업체와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Comments